티스토리 뷰

오늘 알아볼 것은 바로 '도곡동'에 위치한 '타워팰리스'입니다. 요즘 타워팰리스 가격이 갑자기 치솟고 있는데요. 이러한 현상이 생기는 이유도 알아보면서 "'타워팰리스'에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봅시다. 

1.타워팰리스는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가?

2.편의시설은 어떠한가?

3.타워팰리스는 진짜 명품인가?

4.타워팰리스의 관리비는 어떠한가?

5.연애인들도 많이 거주하는가?

6.주변 인프라와 학군은 어떠한가?

7.층간소음은 어떠한가?

8. 앞으로 타워팰리스 가격이 오를것인가?

이렇게 총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타워팰리스는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가?"에 말씀드리겠습니다. 타워팰리스 같은 경우 처음에는 삼성 본사로 계획하고 지어지게 된 건물입니다. 하지만 삼성에서 문제가 생기는 바람에 2002년에 주상복합으로 바뀌게 된것입니다. 현재는 부촌으로 떡상하였습니다. 

또한 자세한 정보를 말씀드리자면 1차는 66층까지 2차는 55층까지 3차는 69층까지 있습니다. 그리고 2002년부터 2004년까지 총 3천세대가 입주를 하였고 가장 많이 존재하는 평수는 60평형이 가장 많습니다. 제일 큰 평수는 124평 입니다. 

2."타워팰리스의 편의시설은 어떠한가?"라는 것인데요. 타워팰리스 같은 경우 커뮤니티센터, 스포츠센터, 수영장, 골프장 클럽 하우스가 존재하는데요. 클럽 하우스 같은 경우 출입은 아무나 가능하지만 계산은 입주민들만 계산이 가능하므로 결국 입주민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생분들 같은 경우 독서실이 필요하실 텐데요. 타워팰리스 독서실 같은 경우 동마다 각각 존재하고 남자 여자 따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때문에 공기와 미세먼지 걱정을 많이 하실 수 있는데요. 미세먼지 같은 경우 외부 공기를 지하로 가져와 필터에서 정화를 한후 각 세재별로 벽면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유입시켜서 오히려 미세먼지가 심한 봄 같은 경우 타워팰리스 내부의 공기가 더 좋습니다. 

3."타워팰리스는 진짜 명품인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타워팰리스 같은 경우 비교적 다른 도곡동이나 대치동의 아파트에 비해 평당 가격으로 저렴하다 말씀드릴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갑자기 타워팰리스의 가격이 급부상해 현재는 완전히 저렴하다고는 말씀드릴순 없고 어느정도 '가성비'좋은 제품이라 할수 있을 꺼 같습니다. 그래도 안에 시설이나 공원이나 빌트인들이 전부 잘 되어있는걸 보면 명품이라고 말씀드릴 순 있을 꺼 같습니다. 

4.타워팰리스의 관리비는 어떠한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여러 사람들이 선입견을 가지고 계신 거 같습니다. 그래서 타워팰리스의 "관리비는 매우 비쌀 것이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꺼 같은데요. 타워팰리스 같은 경우 관리비가 평당 만원에서 만이천원정도로 관리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100평이 넘는 주민들은 관리비를 많이 내고 60평 정도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이익을 보신다고 생각하셔도 좋을 꺼 같습니다.

5."연애인들도 많이 거주하는가?"에 대해 답변 드리자면 다른 강남이나 서초에 위치한 아파트들에 비해 많이 거주하시진 않습니다. 그보다 요즘엔 나이드신 노인층 분들은 지방으로 내려가시고 30~40대 분들이 많이 들어오셔서 젊은 세대들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6. "주변 인프라와 학군은 어떠한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주변 인프라 같은 경우 도곡역이 3호선과 분당선이 같이 존재하므로 지하철을 접근하기에도 용이하구요. 대치동도 주변에 있으므로 중학생 고등학생들이 학원에 가기에도 용이합니다. 또한 봄에는 양재천에서 벚꽃구경도 쉽게 할수 있고 양재천으로 산책하디니기에도 용이합니다. 또한 고등학교와 학원들의 셔츨버스가 매우 많이 정류합니다. 

7. "층간소음은 어떠한까?"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입주민 분들중에 층간소음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층간소음을 느껴본 주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도곡동 타워팰리스"같은 경우 철골 아파트라 일반 콘크리트 아파트와는 다르게 층간소음을 느낄수 없습니다. 

8."앞으로 타워팰리스 가격이 오를것인가?"에 대해 알려드리자면 올해 타워팰리스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그 이유는 교통과 학군이 좋은 부촌이라는 이미지는 그대로인데 가격이 저렴해지자 오히려 '가성비'가 좋아졌다는 분석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기엔 어렵습니다. 현재 소형 평수로 몰리는 추세이고 주상복합의 가격 상승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1세대 주상복합은 여전히 틈새 시장에 머물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